티스토리 뷰

반응형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해경방법

 

 

구글오류구글서치콘솔오류

 

 

 

안녕하세요. 사실 저는 컴퓨터에 컴자도 몰라서 영상편집도 아이패드 키네마스터로 하는 사람입니다. 처음 티스토리를 하고 너무 복잡하고 생각보다 신경써야 할게 많아서 시간도 엄청 잡아먹어서 이걸 계속 해야하나 싶었습니다.  특히, 구글 서치 콘솔에 오류가 뜰때마다 머리를 쥐어 뜯으며 오랜시간동안 인터넷을 검색해서 하나씩 해결해서 수정완료를 했습니다. 저 처럼 컴퓨터 잘 몰라서 헤매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제가 문제가 되었던 부분과 해결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1.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라는 구글서치콘솔 오류 메일을 받았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가니 바로 알람으로 알려주어서 오류가 난 부분으로 바로 이동시켜주었습니다.  확인해보니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있었고 자세히 확인해보니 이런 창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카테고리에는 아무 글도 없었고,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해결 방법은 간단하였습니다. 글이 없기때문에 생긴 오류로 카테고리를 없애거나 빨리 글을 하나 적어서 올리는것이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글을 올려서 유효성테스트 신청을 했습니다.

 

 

이부분은 참 애매한것 같습니다. 비어있는 카테고리에 오류가 떴었던적이 한번도 없는데 처음이였어서 저처럼 컴터를 모르는사람에게는 그냥 복불복으로 걸리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2, 구글서치콘솔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입니다.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일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메일을 받고 구글콘솔에 들어 가서 확인해보니 두가지 이유가 뜨더군요! 첫번째,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그리고 두번째,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이렇게 찾아 볼수있었는데 인터넷을 검색해 본 결과 하나만 해결해도 해결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저는 사실 무엇이 문제인지 몰라서 인터넷에 하나씩 검색해서 해결방법을 다 따라해봤습니다. 그렇게 하니까 구글서치콘솔 오류는 해결되었습니다.

 

1. 스킨편집 CSS 수정하기

 

태그간격때문에 문제가 뜨는 경우도 많다고 하고 이리저리 많은 이유를 설명한 글들이 많았지만 저는 그런거 일도 몰라서 그냥 따라했습니다.

 

@media screen and (max-width: 767px) { .tags .items a { margin-left: 20px; line-height: 2.5; } }

로 수정했습니다.(스킨편집-HTML-CSS에서 Ctrl버튼과F눌러서 line-h검색하시면 바로 찾을수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혹시나 해서 적어봅니다. 혹시나 저 처럼 헤매실 분들위해서 ~)

 

 

CSS에서 break-word; 를 검색하여 break-word;break-word;아래 부분에 .tags { margin-bottom: 25px; padding: 0 24px; } 추가해서 넣어주기!

 

 

이것만으로도 많은 오류가 개선 되었습니다. 특히 북클럽스킨에서 많이 나는 오류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했음에도 3개의 오류가 남아있었습니다.

2. 글과 사진 간격 확인하기!

 

문제 해당 페이지를 들어가보니 사진과 글사이의 간격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부분을 2줄도 띄어서 수정해주었더니 2개의 오류가 사라졌습니다.

 

그래도나머지 하나는 정말 스트레스 였습니다. 글간격, 사진간격, 사진크기 다 수정해봐도 남아있어서 이 글을 지워야하나 싶었는데, 또 삭제는 블로그 지수에 좋지 못한 영향을 준다고 해서 이래저래 고민이였습니다

3. 본문에 영상이 있다면 확인하기!

 

본문에 영상이 있었는데 영상이 세로로 찍은 영상이였습니다. 물론 올릴때는 700사이즈로 올렸는지만 설정을 잘못했나 싶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영상을 지우고 사진으로 대체했습니다. 그랬더니 오류가 사라졌습니다. 아마도 가로사이즈의 문제가 아닌 세로사이즈에 오류가 났었는지 알수는 없지만 결국 영상때문이라는점이였습니다. (사이즈는 가로 사이즈 700으로 올렸던 상태였습니다.)

 

 

이렇게 했더니 구글 서치 콘솔이 드디어 깨끗해졌습니다!! 이렇게 했더니 눈에 거슬리던 manage/entry/post 색인이 생성되었으나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 도 같이 사라졌습니다. (물론 이manage/entry/post 오류는 무시해도 된다고 했지만 이게 보이기 시작하고 크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노출되던게 반토막 이하로 줄어들었었습니다. 

 

 

 

또한, 이렇게 구글서치콘솔 오류를 해결하기위해 글수정을 여러번 하나보니 이것 또한 영향이 조금 있었습니다. 노출되던게 더 아래로 가거나 조회수가 줄어는 부작용이 좀 있었습니다. 그래도 롱런으로 봤을때는 수정하는게 좋으니까 저는 수정을 하여 바꿔주었습니다.

 

 

 

구글 서치콘솔에 문제가 있으면 바로 해결해야한다는게 이런 이유인가 싶기도 합니다. 힘들긴 하지만 보면 인터넷에 자세하게 다들 적혀있으니까 모두 폭풍검색해서 깨끗한 구글콘솔 만들어봅시다!!

 

 

 

 

저는 초보자이기때문에 기술적인면에 대한 설명이 아닌 인터넷 검색과 제가 사용하고 해결했던 방법만을 적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