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찬콩밥과 버섯으로 다이어트와 장건강을 동시에 (맥식단)

 

맥식단
출처:나는 몸신이다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에서 소개된 3주 장 살림 프로젝트 굶주린 미생물의 먹이가 되는 맥식단! 바로 찬콩밥과 버섯의 효능과 먹는법 찬콩밥 레시피에 대해 적어보도록하겠습니다.

 

 

맥식단이란?

맥(MAC)은 미생물의 먹이로 맥(MAC)식단은 다이어트와 혈관 그리고 장건강 3주 프로젝트의 제일 중요한 굶주린 미생물의 먹이되는 착한 탄수화물, 맥(MAC)을 먹는 식단법입니다.

 

맥식단에는 통곡물과 해조류, 뿌리식품, 녹색채소, 껍질채 먹는 과일 등이 있습니다.

 

몸신에서는 맥식단으로 평소에 편하게 먹을수 있으면서도 맥을 잘 섭취할 수 있는 2가지를 소개해주었는데, 그것이 바로?

 

 

찬콩밥&버섯 입니다.

<찬콩밥 만드는 법>

 

몸신맥신단
출처:나는 몸신이다 채널 A

 

-

6인분 기준으로 쌀 600g, 콩 300g, 물1L를 준비해줍니다.

-콩은 8시간 불린후 사용해주세요.

-쌀과 콩의 비율은 2:1이 적당합니다.

-씼은 쌀을 밥솥에 넣고 콩을 위에 넣고 물 1L를 넣어서 전기밥솥에 취사를 눌러줍니다.

-완성된 밥은 살짝 김을 식힌 후, 보관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12시간 정도 넣어둡니다.

 

12시간이 지나면 찬콩밥 완성으로 온도가 차가운것이 부담스러우시면 전자렌지에 잠깐만 돌려 찬기만 없앤후 먹으면 됩니다.

 

찬콩밥
출처:나는 몸신이다 채널 A

 

특히 콩의 경우 착한 탄수화물로 서 소화가 천천히 되어 대장까지 내려가 장내 미생물의 먹이가 되어 장건강에 매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또한 차갑게 먹을 경우에는 오랜시간 장에 머무는 저항성 전분으로 변화하여 일반 콩밥 보다 소화가 더 천천히 되며 혈당도 천천히 올려주어 당뇨와 다이어트에까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 소화가 좀 더 어려울수 있음으로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섯>

 

맥식단하는법
출처:나는 몸신이다 채널 A

 

버섯은 풍부한 식이섬유가 대장까지 와서 유익균의 좋은 먹이가 되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버섯 속 불용성 식이섬유는 체내 수분을 흡수, 대장기능을 활성화 하며 장내 유해물질과 콜레스테롤을 흡수 몸밖으로 배출하는 역할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버섯은 먹는 방법이 정해져 있지는 않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원하는 요리를 해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의 경우 대부분 소장에서 빠르게 소화되어 대장속 미생물은 먹이가 없어 자랄수 없게되고 장건강이 악화되는데 맥식단으로 섭취시 소화흡수가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에 대장까지 내려가 장내 미생물의 먹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맥식단시 주의사항

장프로젝트
출처:나는 몸신이다 채널 A

 

-3주동안에 평소 먹는 가정식으로 삼시세끼를 모두 챙겨 먹습니다. 

-술,밀가루,가공식품,야식은 최대한 먹지 않습니다.
-소화력이 약한 분들은 양을 평소 식사량보다 적게 섭취하고 천천히 꼭씹어서
먹는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