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민건강보험공단 팩스번호 확인 팩스수신확인하는 방법

 

보험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보험료인상에 문제가 있어서 공단에 전화해보니 종합소득증명원을 홈택스에서 다운받아서 팩스로 보내라고 하여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팩스를 보내고 확인을 하였는데, 다른 분들도 저처럼 헤매실 수 있을것 같아서간단하게 정리하여 적어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문의전화▼▼▼

1577-1000

 

국민건강보험공단사이트 ▼▼▼

https://www.nhis.or.kr/

 

국민건강보험

 

www.nhis.or.kr

 

위의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민원여기요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사업장민원카테고리가 보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업장민원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팩스

 

아래로 쭉 내려주시면 증명서진위확인, 증명서 팩스발급 처리결과 조회, 팩스발송결과 조회가 나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팩스번호

 

팩스를 보낸 날짜를 선택하시고 송신자팩스번호를 눌러서 확인하시면 결과처리가 바로 나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팩스수신확인

 

 

국민건강보험 전화문의시에는 팩스를 보내고 10분후 인터넷으로 결과확인 혹은 다시 민원센터로 전화해서 확인 하면 된다고 했는데, 인터넷에 결과조회가 되지 않아서 결국 다시 공단으로 문의전화를 한 결과, 접수는 되었으나 처리가 아직 안되어서 그렇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만약 저처럼 조회를 했는데도 안나오면 제일 빠른 방법은 공단에 전화해서 문의하는 방법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대기가 좀 길어지기는 하지만 두어번 기다리기 누르면 되니까 기다리시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 보내실 팩스번호 및 지사확인은 공단확인은 사이트에서도 진행이 가능하십니다.

 

국민건강보험 사이트 첫 화면에서 아래로 쭉 내려줍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팩스확인

 

아래로 쭉 내리시면 아래화면과 같이 지사찾기가 보이는데, 이를 눌러주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번호확인

 

이렇게 지사찾기를 눌러주시면 지역별로 나옵니다. 본인이 속해있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주소, 전화번호 및 팩스번호등등 자세한 사항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팩스번호

 

이틀내내 보험료 인상으로 여기저기 전화를 하다보니 머리가 다 아플지경이네요. 이렇게 팩스를 보내고 나면 처리는 2~3일이내로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확인은 필수, 저도 3일후에 다시 전화로 문의할 예정입니다.

 

사실 이번에 이렇게 보험료인상등의 문제를 겪고나니 진짜 전화하고 따지는게 진짜 답인가 싶습니다. 말도안되는 인상을 만약 확인해보지 않았다면 저는 내지도않아도 되었을 금액을 내야하니까요. 

 

만약 수입의 차이가 많이 없는데, 보험료 인상이 되었다면 홈택스에서 소득금액증명을 체크해보시고 공단에서 보낸 용지와 맞는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그럼 오늘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문의번호, 국민건강보험공단 팩스번호, 국민건강보험 팩스수신확인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