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스토리 대표사진 설정 하는 방법, 썸네일 사진 문제해결 방법, 썸네일 누락해결방법

 

티스토리썸네일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제일 중요한 썸네일, 하지만 내가 설정 놓은 대표사진, 썸네일이 다음에 검색했을때 다른사진으로 나오는 경우 심지어 아예사진이 안보이는 경우(대표사진,섬네일 누락)가 있습니다. 

 

썸네일의 중요도는 유입수와도 관련이 되어 있기에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내가 원하는 썸네일 사진 설정하는 방법 그리고 문제해결 방법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대표이미지 사진변경하는 방법?

 

 

1. 썸네일 대표 이미지 사진 비율

네이버나 다음 둘다 정사각형의 썸네일(대표 이미지 사진)을 선호합니다. 그렇기에 사진을 올리기전에 이미지 사진을 1:1비율로 편집해서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전체적인 글의 발랜스는 깨지지만 그래도 메인사진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렇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표사진을 1:1 비율로 바꾸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핸드폰 사진의 경우 핸드폰내에서 편집하여 보내는 경우, 컴퓨터로 사진 편집을 원하시면 포토스케이프(Photo Scape X)를 다운하여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약간의 차이로도 정사각형 사진에 밀릴 수 있으니 1:1 비율로 올려주세요.

 

 

 

2. 썸네일 사진 사이즈 

썸네일 사진 사이즈를 픽셀 400으로 설정하여 올려줍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다음노출시 원하는 사진이 썸네일로 더 잘 나옵니다.

 

3.사진 파일명 

사진에 저장되어 있는 이름을 1 로 바꿔서 저장해줍니다. 또한, 사진을 올리실때는 대표사진으로 하고 싶은 사진을 제일 먼저 클릭하여 포스트에 올려주세요.

 

이렇게 세가지 방법으로 수정하여 올리시면 시간이 지나면 썸네일 사진이 수정되어진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썸네일 누락 해결방법?

글을 올린지 얼마 안되서 확인했는데 대표이미지 썸네일이 안뜨는 경우에는 통합검색이 아닌 블로그탭에서 사진이 잘 나오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썸네일변경

 

사진이 잘 나온다면 하루에서 이틀정도 지나면 썸네일이 자연스럽게 나오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검색에 섬네일이 반영되는데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이라고 하니 이부분은 기다리시면 됩니다.

 

몇일이 지나도 안나오는 경우에는 다음고객센터를 통해 문의를 하는방법이 있는데, 이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변경이 될지도 정확하게 알 수없기에 될 수있으면 안하는게 좋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하지만, 괜히 고객센터 귀찮게 했다가 품질저하된다는 소문도 있어서 ~ 찝찝한건 그냥 넘기는게...좋을것 같습니다. 그래도 대부분 위에 사진수정을 하시면 썸네일은 나오기 때문에 따로 그렇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