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와인과 같이 많이 먹는 치즈, 치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인과치즈

 

치즈에 있는 아미노산 중 메치오닌은 간장활동을 도우며 알코올 분해를 촉진, 숙취해소를 돕습니다. 

 

 

 

특히, 우유대신 치즈 섭취시에 다량의 칼슘을 공급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한편 레드와인은 치즈 특유의 맛과 냄새를 줄이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B가 많이 들어가 있어 피부미용에 좋으며 바쁜 콜레스테롤을 제거 하며 호르몬 분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위암 발생률이 적은 나라를 살펴보면 우유 소비량이 많은 나라들이 많은데, 우유에있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같은 비율로 흡수가 잘 되기 때문이라고도 합니다.

 

1일 칼슘 권장량은 600mg로 우유 600ml,치즈60g에 해당 됩니다.

 

 

 

치즈 100g에 들어있는 칼슘은 13,00mg로 칼슘이 부족한 경우 골다공증, 스트레스 내성이 약해져 신경질환에까지 영향이 간다고 합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뼈를 구성하는데 단백질이 필요하기에 치즈를 섭취하는것이 좋은것입니다.

 

여성의 경우 폐경기 이후 하루에 약 600mg의 칼슘이 몸에서 배출되기 때문에 1000mg의 칼슘 보충이 필요합니다. 이때 칼슘과 비타민 D, 단백질을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일 편한 음식이 바로 치즈입니다.

 

또한 나이가 들어가면서 에스트로겐 부족, 칼슘부족, 운동부족등으로 칼슘이 소변으로 배출되기에 나이가 들수록 운동과 치즈섭취를 같이 해주어야합니다.

 

와인치즈

 

특히 우유보다 치즈 섭취가 좋은 이유는 성인의 경우 우유를 마시면 바로 십이지장으로 가버립니다. 그렇기에 성인의 경우 우유보다는 치즈섭취가 더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치즈의 칼슘 함량이 무려 우유의 10배, 그리고 비타민 B도 만아 지방섭취가 많더라도 바로 소비되어 살이 찌지 않습니다.

 

우리몸의 99%칼슘은 뼈와 치아가 되며 나머지 1% 칼슘은 혈액과 세포에 존재하면서 일정농도를 유지, 심장,뇌,호르몬 분비, 근육작용에 영향을 끼칩니다. 그렇기에 이 1%의 칼슘 활동이 매우 중요하며 이 1%가 부족할경우에 많은 질병에 노출되게 됩니다.

 

인과 함께 하면 좋은 치즈?

 

치즈와인

 

치즈는 와인과 함께 먹을시에 와인의 폴리페놀이 혈관에서 청소부 역할을 하면서 활성산소로 인해 산화 방지를 하면서 혈관 내 흡착을 막습니다.

 

또한 와인을 마실때 치즈는 와인의 맛을 더 잘 느낄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안주입니다. 와인의 신맛과 쓴맛 강령한맛을 더 느끼게 해주며 과일향을 북돋아 주는 등 다야한 맛을 극대화 해줍니다.

 

특히,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진 와인과 치즈는 레드와인 한잔 (100ML)에 치즈 슬라이스 두조각을 취침 30분전에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이방법은 일일 칼슘 섭취량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과학적인 연구결과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치즈가 칼로리가 높지만 발효된 단백질이 인체 신진대사를 높이는 역하을 하며 지방까지 태워주기 때문입니다. 

 

 

https://yolo87.co.kr/5

 

와인기본상식, 와인의 종류 6가지?

술의 종류에는 크게 발효주(양조주), 증류주, 혼성주가 있으며 와인은 발효주에 속합니다. 오늘은 와인종류에 따른 간단한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와인은 크게 색상,식상용도,스파클링,맛,주

yolo87.co.kr

 

https://yolo87.co.kr/43

 

와인 구매후 두었다 마셔야 할까요? 와인병숙성, 와인구매시주의사항

와인 구매후 숙성후 먹어야할까요? 와인 구매 후 바로 마셔야하는 와인? 와인 병 숙성이란? 병입 다음에 일어나는 와인의 변화를 이르는 말입니다.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병에담긴 와인에게 일

yolo87.co.kr

https://yolo87.co.kr/25

 

와인 테이스팅의 맛? Taste!

와인 테이스팅, 혀로 느끼는 맛? 맛을 느끼는 기본 맛으로는 단맛(Sweet), 신맛(Sour), 짠맛(Salty), 쓴맛(Bitter)로 사람은 이 4가짐 사중에서 단맛을 제일 좋게 느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맛,쓴

yolo87.co.kr

https://yolo87.co.kr/17

 

와인을 올바르게 보관하는 방법은?

와인 보관법에 따라 와인의 맛이 달라진다? 와인의 올바른 보관 방법! 와인은 만들어진 후 숙성 그리소 숙성후 유지기간 그리고 오래되면서 부패되면서 와인으로서의 가치를 잃게 되는데요 이

yolo87.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