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스트레일리아 와인에 대해 알아볼까요? 오스트레일리아 와인종류와 역사 그리고 특징!

 

오스트레일리아와인

오스트레일리아 와인은 1788년 영국 해군 아더 필립이 시드니 포도나무를 심어 와인을 만든것이 오스트레일리아 와인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820~1830년댑터 유럽종 포도를 도입, 헌터 벨리에서 본격적으로 상업적인 생산이 시작 되었습니다.

 

1960년대에는 강화와인,셰리나 포트가 생산의 주였지만 현재는 테이블 와인이 발전하여 현재 오스트레일리아 와인 생산량은 약 8억리터정도가 되는 와인 생산국입니다.

 

 

 

와인소비가 영어권에서는 뉴질랜드와 같이 1인당 소비량이 제일 많으며 1200개 이상의 와이너리가 있습니다.

 

특히 오스트레일리아의 경우에는 와인용 포도 뿐만 아니라 식용, 건포도용도 많이 있으며 필록세라 때문에 새로운 포도 품종도입이 늦었짐나 늦은 만큼 더 다양한 타입의 와인을 만들고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에 있는 와이너리는 대부분 백년 이상의 가족위주경영으로 시작 하였지만 현재는 거대기업으로 발전, 84%가 대기업 나머지가 작은 와이너리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와인

 

오스트레일리아 포도 품종은?

 

레드와인용 쉬라즈(shiraz),까베르네 쏘비뇽(cabernet sauvignon),삐노누아르(pinot noir), 메를로(merlot),그르나슈(grenache)등이 있으며

 

화이트 와인용으로는 샤르도네(chardonnay), 세미용(semillon), 리슬링(riesling), 쏘비뇽 블랑(sauvignon blanc)등이 있습니다.

 

또한 유럽 포도품종을 재배하지만 술타나(Sultana), 건포도용 등이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와인 생산지역은?

 

 

웨스턴 오스트레일리나(Western Australia)-신흥 와인생산지로 약 2.5% 소량, 고품질 와인을 생산합니다.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아(South Australia)-60%이상 차지하고 있습니다.

 

테즈메이니아(Tasmania)-가장 추운곳으로 수확이제일 늦어지며 프랑스 루아르와 비슷합니다.

 

뉴 사우스 웨일즈(New South Wales)-33%차지하고 있습니다.

 

퀸즐랜드(Queensland)-날씨가 덥고 짙은 레드색상의 와인이 특징입니다.

 

빅토리아(Victoria)-16%차지하고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유명 와이너리는?

 

린더만, 펜폴드, 올렌드, 헨스키, 하디스, 홀리크와인,얄럼바, 로즈마운트 에스테이트 ,애로우필드, 세펠트,모리스, 루인 에스테이트, 케이프멘텔, 모스우드등이 있습니다.

 

https://yolo87.co.kr/29

 

이것만 알면 칠레와인 끝! 칠레와인에 대해 알아보기

칠레 와인의 역사, 칠레 와인 지역, 칠레 와인의 특징 등 칠레 와인의 모든 것! 동쪽의 안데스 산맥과 해안 산맥 사이에 끼어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국가이기도 한 칠레의 포도 재배 면적은

yolo87.co.kr

https://yolo87.co.kr/32

 

아르헨티나 와인 기초상식편

아르헨티나 와인에 대해 알아볼까요? 아르헨티나는 북서쪽은 안데스 산맥 최고봉 아꽁까구아산 고산지대로 동북부쪽으 고원, 동쪽으로는 평야에 물이 풍부하여 포도 재배 면적 역 33만 ha로 세��

yolo87.co.kr

https://yolo87.co.kr/19

 

와인 디켄팅(Decanting)이란? 왜 하는걸까요 ?

와인 티켄팅이란? 디켄팅 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오래된 레드와인은 침전물이 가라앉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빈티지 포트 ,보르도 와인에서 자주 침전물이 생기는데, 침전물을 걸러내

yolo87.co.kr

https://yolo87.co.kr/11

 

프랑스 와인 좋아하시나요? 프랑스 와인의 특징

프랑스 와인의 특징과 프랑스와인 등급, 와인 원산지 안녕하세요. 와인하면 빼놓을 수 없는 와인이 바로 프랑스 와인입니다. 프랑스 와인을 잘 이해하고 싶으시다면 포도 재배지역과 그 지역의

yolo87.co.kr

 

반응형
댓글